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칸의 효능 및 피칸 하루 섭취량 피칸 가격등 알아보겠습니다,
견과류 중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피칸입니다
미국의 유일한 토착 견과인 피칸은 추수감사절에 파이로 만들어 먹는 미국인들에게 가장 대중적인 견과로 샐러드나 디저트, 베이커리에 자주 활용되지만,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버터 맛 때문에 아시아의 볶음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견과류 입니다.
한국인이 즐겨먹는 멸치볶음에 피칸을 넣으면 멸치의 짠맛과 비린맛을 잡아주어 고소함과 풍미가 배가되고, 마그네슘, 아연, 구리, 망간 등 각종 무기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함께 조리하면 닭에는 없는 피칸의 섬유소와 항산화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피칸이 맛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피칸에는 생리활성물질인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환절기에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2010년 미국 농무부(USDA)는 288개의 견과류와 식품류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호두, 아몬드, 캐슈넛을 포함한 전체 견과류 중 피칸을 항산화 성분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밝힌 바 있습니다.
피칸은 가래나뭇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의 열매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입니다.
피칸의 효능
피칸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은 물론 섬유소가 풍부해, 뇌세포 기능을 강화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심뇌혈관 질환 및 성인병 예방의 효능도 있습니다.
피칸효능,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진 비타민 E에 들어 있는 감마-토코페롤이 1온스(약 28g)당 7mg으로 견과류 중 가장 많습니다.
피칸의 지방은 90%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나쁜(LDH) 콜레스테롤 농도는 낮추고 좋은(HDL) 콜레스테롤의 농도는 증가시켜 줍니다.
고지혈증 환자에게 유익한 올레산도 올리브오일보다 25% 많습니다.
특히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 E의 감마-토코페롤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방지의 효능이 있으며, 더불어 폐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칸에는 엽산은 물론 칼륨, 아연 등이 호두보다 많이 함유돼 치매나 우울증, 뇌경색 등을 예방해줍니다.
피칸은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는 높은편이지만, 피칸에 함유된 지방은 다불포화지방산으로 이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중 조절이 더 용이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피칸 하루 섭취량
피칸의 하루 권장량은 한 줌 정도이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칸 고르는 법
피칸은 호두처럼 생겼으나, 더 길쭉하면서 주름이 있으므로 그러한 특징이 확연한 것과 통통한 것을 골라야 하며, 상처가 있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