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청구시점과 방법

by thclorz7p1 2021. 7. 21.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청구시점과 방법

주변에서 구직급여를 받는분이 급여를 나오는 동안에는 부담없이 구직을 알아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급여를 다 지급 받을 때까지 천천히 알아보려고 한다는 말에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에 대하여 알려준 적이 있습니다

 

 

구직급여는 최대기간이 6개월이므로 미래를 위해서는 하루 빨리 취직을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은 구직 후에 지급 받지 못한 구직급여도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손해를 보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구직자가 지급 받는 급여가 구직급여이고 나머지 급여와 수당을 모두 통합하여 실업급여라고 합니다. 제도에 대하여 알아두면 필요한 때 요긴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 역시 구직 기간 동안은 구직급여를 수령하고 취직으로 인하여 지급이 정지 되는 경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남은 급여를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기본이 되는 조건이 구지급여를 지급 받고 있는 대상이어야 합니다. 지급 대상이 되면 개인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일반적으로 최소 90일부터 최대 180일동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채취업수당은 구직자들의 취업을 촉지하는 목적으로 지급이 되는 수당으로 2014년 이후부터는 정해진 급여기간 일수가 50%가 남아 있는 경우에만 해당을 합니다. 120일이라면 60일 이상 기간이 남아 있어야 대상이 되고 취업 이후에는 1년 이상 근무가 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조건을 확인해보면 잔여기간 50% 이상, 취업 후 근속시간이 최소 12개월과 사업주가 마지막 근무 사업자의 사업주와 관련이 없어야 합니다. 

 

 

 

 

 

사후지급으로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이 지급이 됩니다. 따라서 12개월 고용상태가 유지 된 이후에 방문을 하거나 온라인 또는 우편과 팩스를 이용하여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와 근무 기간 확인이 필요하므로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근로계약서와 수급자격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자영업을 하는 경우에는 사업을 증명 할 수 있는 안내 된 서류들을 준비하여 제출을 하고 이전에 자영업으로 실업인정에 대하여 최소 1회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